카테고리 없음

모차르트 미공개 악보 발견, 사후 233년만

큰형수님 2024. 9. 24. 16:01
반응형

오스트리아 작곡가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의 미공개 악보가 독일의 한 도서관에서 발견되었다는데요. 이에대한 소식을 여러분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작곡가 모차르트 미공개 악보 발견, 사후 233년만

 

 

 

 

19일(현지시간) 독일 라이프치히 시립 도서관에 따르면 도서관 한 구석에서 모차르트가 7~8살에 작곡한 것으로 추정되는 미공개곡을 발견되었습니다 도서관 연구원들이 모차르트의 쾨헬 카탈로그 최신판을 편집하던 중 작품을 발견했다고 밝혔는데요. 해당 작품은 현악 트리오를 위한 7개의 악장으로 구성됐으며. 1760년 중후반 작곡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발견한 악보는 원본은 아니며, 1780년대 복사된 사본으로 추정되는데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작곡가 모차르트 미공개 악보 발견, 10대 초반 작곡 추정

 

 

 

이날 도서관 측은 오스트리아 잘츠크부르크에서 열린 쾨헬 카탈로그 공개 행사에서 해당 작품을 연주했습니다.

1756년 오스트리아 빈에서 태어난 모차르트는 3살 때부터 쳄발로를 연주해, 5살부터는 작곡을 시작한 음악 천재로 유명하며, 35년이라는 짧은 생 동안 수많은 협주곡과 피아노 연주곡, 오페라, 관현악곡을 작곡했습니다. 단순히 많은 곡을 작곡한 것이 아니라 음악계를 판을 바꿔놓을 만큼, 모든 영역에서 특출난 재능을 보였기 때문에 역사상 가장 천재적이라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작곡가 모차르트 미공개 악보 발견, 영감은 여동생으로부터

 

새롭게 발견된 미공개 곡은 쾨헬 카탈로그에서 ‘작은 밤의 음악’(Ganz kleine Nachtmusik)으로 소개됐으며, 쾨헬 번호로는 KV 648번이 붙었습니다. 또 “저자가 명시되어 있어 모차르트가 이탈리아를 처음 여행하기 전에 이 작품을 쓴 것으로 보인다”는 설명이 덧붙여졌는데요.

 

모차르트 연구기관인 모차르테움의 울리히 라이징거는 성명을 통해 “모차르트는 지금까지 연구자들에게 주로 ‘피아노 음악, 아리아, 교향곡의 작곡가’로 알려졌었다”며 “이 작품의 영감은 분명히 모차르트의 여동생에게서 온 것으로 보인다며, 여동생이 모차르트를 기리는 기념품으로 이 작품을 간직했을 것”이라고 전했졌습니다.

 

 

 

 

반응형